책 버리기

책 버리기

책 버리기

책, 노트, 잡지

#공책 #노트 #잡지 #책자 #제본 #양장본

재활용: 가능

분류: 종이

분리배출 표시: 책 버리기

분리수거 방법

-물이나 이물질을 묻지 않게 하고 구겨지지 않게 배출해요.

-양장본 책은 겉표지(일반쓰레기)와 속지(종이)를 분리해서 배출해요.

-노트나 제본된 종이를 묶는 스프링(플라스틱 또는 고철)은 분리해서 배출해요.

-잡지는 비닐 코팅된 겉표지(일반쓰레기)와 속지(종이)를 분리해서 배출해요.

유의할 점

-종이와 종이팩 은 다른 방식으로 재활용돼요. 반드시 종이팩이 아닌 종이 로 분리 배출해주세요.

-이물질에 오염되어 세척이 불가능한 종이류는 재활용이 불가능하니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려주세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잘못됐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나요?

책 버리기, 공책, 노트, 잡지, 제본, 양장본 등 책자 분리 수거 방법.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엑스가 첫 민간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띄워 보냈고 민간인의 첫 우주 여행도 조만간 실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류가 살 수 있는 제 2의 지구를 화성에 짓겠다는 원대한 꿈도 갖고 있죠. 지금까지 그의 행보를 보면 실현 불가능한 일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막대한 돈이 이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있고, 많은 이들이 그의 꿈을 응원하고 있죠. 화성을 인류가 생존 가능한 환경으로 만드는 일은 기후 변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인류에게 대안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의 목표와는 별개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제 2의 지구를 찾아 새로운 터전을 구축하는 일보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다시 잘 가꿔 나가는 것,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비용 대비 훨씬 효율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이를 간과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데만 모든 자원과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어요. 모두가 조금씩만 노력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말이죠. 급격한 기후 변화로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깨닫게 되겠지만, 그 땐 너무 늦습니다. 이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군가 먼저 행동할 때까지 움직이지 않을 뿐이죠. 먼저 행동하세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보세요. 모두가 함께 하게 될겁니다. 우리는 이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인류가 살 수 있는 유일한 곳은 지구 뿐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