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 버리는 법
형광등 버리는 법
형광등
버리는 방법
-형광등은 반드시 아파트 단지내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 등에 설치된 형광등 전용 수거함으로 버려주세요.
-만약 형광등이 깨졌다면 불연성 쓰레기 봉투에 담아 버려주시고, 깨진 형광등이 수거하는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으니 쓰레기 봉투가 찢어지지 않게 신문지 등으로 잘 싸서 버려주세요.
유의할 점
-형광등 내부의 수은은 인체에 매우 유해한 물질입니다. 수은이 공기 중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깨지지 않게 버려주세요.
-불연성 쓰레기 봉투는 지역 내 마트, 주민센터, 철물점 등에서 살 수 있어요. 하지만 안파는 곳도 많으니 판매여부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불연성 쓰레기 봉투는 해당 지자체에 따라 불연재 쓰레기 봉투, 생활 폐기물 봉투, 특수 종량제 봉투 등으로 이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모두 타지 않는 쓰레기를 담는 종량제 봉투라는 것과 마대 재질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종류별 조명 구분법
① 형광등
형광등은 보통 긴 막대처럼 생긴 튜브의 형태이고, 흰색의 밝은 빛을 내며, 켜지는 속도가 백열등과 LED에 비해 느립니다. 형광등 내부에 들어있는 수은 원자의 활동으로 형광 물질에서 빛이 방출되는 원리이며, 형광등이 깨지면 내부의 수은이 공기 중으로 퍼져 매우 유해하기 때문에 반드시 형광등 전용 수거함 (아파트 단지 내, 주민센터 등)에 버려야 합니다. 최근엔 흰색 뿐 아니라 주광색, 전구색 등 따뜻한 느낌의 빛을 내는 형광등도 많이 등장했으며, 튜브 형태가 아닌 삼파장 전구도 형광등에 해당합니다.
② 백열전구 (→ 버리는 방법)
백열전구는 전구 내부에 가는 철사처럼 보이는 필라멘트가 있고, 주황색과 같이 따뜻한 느낌의 빛을 냅니다. 필라멘트에 전류를 흘려보내서 빛과 열을 함께 방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밝기에 비해 전기 소모량이 많고, 사용시간도 짧습니다. 효율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2014년부터 생산이 중단되었고, 시중에서 찾아보기 어려워졌습니다.
③ LED (→ 버리는 방법)
LED는 모양과 색이 다양하고 수명도 매우 길기 때문에 백열등과 형광등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습니다. 빛이 매우 밝고 선명하며, 켜지는 속도가 백열전구처럼 빠르면 LED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엔 인테리어를 위해 필라멘트까지 똑같이 구현한 백열전구 모양의 LED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형광등 버리는 법. 폐형광등, 깨진 형광등, 거실등, 삼파장 전구, 삼파장 형광등 버리는 방법 알아보기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엑스가 첫 민간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띄워 보냈고 민간인의 첫 우주 여행도 조만간 실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류가 살 수 있는 제 2의 지구를 화성에 짓겠다는 원대한 꿈도 갖고 있죠. 지금까지 그의 행보를 보면 실현 불가능한 일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막대한 돈이 이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있고, 많은 이들이 그의 꿈을 응원하고 있죠. 화성을 인류가 생존 가능한 환경으로 만드는 일은 기후 변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인류에게 대안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의 목표와는 별개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제 2의 지구를 찾아 새로운 터전을 구축하는 일보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다시 잘 가꿔 나가는 것,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비용 대비 훨씬 효율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이를 간과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데만 모든 자원과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어요. 모두가 조금씩만 노력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말이죠. 급격한 기후 변화로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깨닫게 되겠지만, 그 땐 너무 늦습니다. 이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군가 먼저 행동할 때까지 움직이지 않을 뿐이죠. 먼저 행동하세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보세요. 모두가 함께 하게 될겁니다. 우리는 이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인류가 살 수 있는 유일한 곳은 지구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