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 환경,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모두의 커뮤니티.
누구나 글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좌식용 테이블, 라면 과자 시리얼 남은 것, 안 쓰고 남은 용기 내용물
분류
질문
작성자
bg
작성일
2022-08-25 01:33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고시원의 쓰레기 분리 배출 일을 맡고 있습니다.
몇 가지 품목 질문드립니다.
1. 좌식용 테이블 배출방법 - 1인이 사용하는 고철로 된 상다리를 폈다 접었다 하는 테이블은 어떻게 배출하면 되나요?
분리 배출을 하다보면 다 먹지 않은, 다 쓰지 않은 음식이나 물건이 자주 나옵니다.
2. 라면, 시리얼, 바게트 과자, 견과류는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하면 되나요? 모두 건조한 것들이라 헷갈립니다. 일반 쓰레기로 버리기도 해서요. 각각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3. 다 사용하지 않고 버리는 바디워시, 클렌징폼, 바디로션, 클렌징오일, 렌즈세척액은 하수도에 흘려보내거나 종량제 봉투에 짜서 버리는 것이 최선인가요? 혹은 변기에 내려보내도 되나요. 종량제 봉투는 소비자가 쓰레기 처리 비용을 부담한다는 뜻으로 알고 있습니다. 매번 이러한 처리가 어려울 경우, 분리배출이 시민의 의무와 책임이긴 하나, 일반 쓰레기로 용기채 버릴 수 있는지요.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여러 사람이 배출한 쓰레기를 분리배출하는 일이 보통 쉬운 일이 아닐텐데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도 더 열심히 업데이트하겠습니다.
1. 고철로 된 밥상은 고철류로 배출하면 되는데 크기가 큰 경우 대형생활폐기물로 시군구청, 주민센터 등에 신고/배출해주세요.
2. 라면, 시리얼, 과자, 견과류는 모두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하시고, 껍데기는 비닐류로 분리배출해주세요.
3. 욕실용품의 경우 소량은 괜찮지만 많은 양을 그대로 하수구로 배출할 경우 수질오염의 원인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우유팩에 신문지 등을 구겨넣은 후 액체를 짜서 흡수시켜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리는 것입니다. 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내용물을 비워낸 용기는 플라스틱 등으로 분리배출해주세요.
매번 이런 방식으로 처리가 불가능하다면 말씀하신대로 용기째 일반쓰레기로 버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