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형 화장품 분리수거

튜브형 화장품 분리수거

튜브형 화장품 분리수거

화장품(튜브)

#로션 #핸드크림 #선크림

재활용: 가능

분류: 플라스틱

분리배출 표시: 튜브형 화장품 분리수거

분리배출 방법

-튜브 용기 내부에 남아있는 내용물을 최대한 비워낸 후 버리고, 대부분의 화장품은 화학제품이므로 절대 물로 흘려보내선 안돼요.

-용기 내에 남아있는 내용물은 키친타올로 닦거나 흡수시켜서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려주세요.

-플라스틱 튜브 형태의 용기는 가위로 반을 잘라서 물로 내부를 완전히 세척한 후 플라스틱으로 분리배출해요.

-알루미늄 튜브 용기는 재활용이 가능한 재질이더라도 재활용 의무대상이 아니라서 캔류로 재활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려주세요.

-뚜껑과 튜브 본체는 다른 재질이므로 분리해서 배출해요.

-화장품통에 부착된 상표, 설명서 등의 라벨은 떼어내서 일반쓰레기로 버려요.

알아두면 좋은 점

-화장품은 대부분 화학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의약품과 마찬가지로 자연으로 그냥 흘려보낼 경우 토양, 수질 오염과 생태계 교란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반드시 화장품 용기 내부의 내용물을 일반쓰레기로 비워낸 후 분리 배출해주세요.

-플라스틱 튜브는 빨대, 볼펜처럼 소형 플라스틱에 해당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재활용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원칙적으로는 플라스틱으로 분리 배출하도록 되어 있고, 재활용이 가능한 방법들이 논의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잘못됐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나요?

튜브형 화장품 분리수거 방법, 로션, 핸드크림, 수분크림, 아이크림, 선크림 등 플라스틱 튜브, 알루미늄 튜브 버리는 방법.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