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버리는 법

약 버리는 법

약 버리는 법

약, 영양제

#알약 #물약 #안약 #연고 #가루약 #영양제

재활용: 불가능

분류: 폐의약품 수거함

버리는 방법

-약과 영양제는 종류에 상관없이 가까운 약국, 보건소, 보건진료소 등에 비치된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려주세요.

-종이곽, 설명서, 약국 봉투 등의 종이 포장재는 일반쓰레기나 종이로 분리 배출하고, 약 봉지, 플라스틱 알약 포장재, 연고(튜브), 물약, 안약, 영양제통 등은 그대로 폐의약품 수거함으로 배출해주세요.

유의할 점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리거나 하수도로 흘려보내면 절대 안돼요. 항생물질 등의 약 성분이 땅에 매립되거나 하천으로 흘러들어가면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켜 생태계 교란과 동물, 물고기 등의 기형을 유발하고 슈퍼 박테리아가 양산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잘못됐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나요?

약 버리는 법. 알약, 영양제, 연고, 물약, 안약, 가루약, 캡슐 버리는 방법.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엑스가 첫 민간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띄워 보냈고 민간인의 첫 우주 여행도 조만간 실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류가 살 수 있는 제 2의 지구를 화성에 짓겠다는 원대한 꿈도 갖고 있죠. 지금까지 그의 행보를 보면 실현 불가능한 일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막대한 돈이 이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있고, 많은 이들이 그의 꿈을 응원하고 있죠. 화성을 인류가 생존 가능한 환경으로 만드는 일은 기후 변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인류에게 대안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의 목표와는 별개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제 2의 지구를 찾아 새로운 터전을 구축하는 일보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다시 잘 가꿔 나가는 것,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비용 대비 훨씬 효율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이를 간과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데만 모든 자원과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어요. 모두가 조금씩만 노력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말이죠. 급격한 기후 변화로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깨닫게 되겠지만, 그 땐 너무 늦습니다. 이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군가 먼저 행동할 때까지 움직이지 않을 뿐이죠. 먼저 행동하세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보세요. 모두가 함께 하게 될겁니다. 우리는 이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인류가 살 수 있는 유일한 곳은 지구 뿐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