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투명 페트병
버리는 방법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내부를 깨끗이 세척해요.
-페트병 겉면에 붙어있는 상표 등의 비닐 라벨은 깨끗이 떼어내서 비닐류로 분리배출해요.
-페트병은 최대한 압축해서 뚜껑을 닫은 후 페트로 분리배출해요.
알아두면 좋은 점
-투명 페트병(생수병, 콜라, 사이다, 쥬스 등의 음료수병)과 유색 페트병(갈색 맥주병, 녹색 소주병, 녹색 사이다병 등)은 분리배출 방법이 달라요.
-페트병 뚜껑과 병 입구에 남아있는 링은 따로 제거하지 않아도 됩니다. 페트병 뚜껑은 일반 플라스틱 재질(HDPE)이고, 크기가 작아 재활용이 불가능하지만 파쇄 후 선별 과정에서 자동으로 분리가 된다고 합니다.
-페트병을 최대한 압축해서 배출하면 부피가 줄어들어 수거 업체의 운송/압축/보관 과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페트(PET)의 재활용 과정
-페트 재질은 분리배출만 잘하면 옷, 가방, 시트지 등을 만들 수 있는 고급 섬유 원료가 됩니다.
-페트 재질이 따로 선별되지 않고 일반 플라스틱이나 다른 재질과 혼합되면 섬유 원료로 재활용될 수 없어 그대로 폐기물이 되거나 태워서 연료로 재활용됩니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생수병, 콜라병, 사이다병 분리 수거 방법.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엑스가 첫 민간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띄워 보냈고 민간인의 첫 우주 여행도 조만간 실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류가 살 수 있는 제 2의 지구를 화성에 짓겠다는 원대한 꿈도 갖고 있죠. 지금까지 그의 행보를 보면 실현 불가능한 일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막대한 돈이 이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있고, 많은 이들이 그의 꿈을 응원하고 있죠. 화성을 인류가 생존 가능한 환경으로 만드는 일은 기후 변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인류에게 대안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의 목표와는 별개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제 2의 지구를 찾아 새로운 터전을 구축하는 일보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다시 잘 가꿔 나가는 것,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비용 대비 훨씬 효율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이를 간과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데만 모든 자원과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어요. 모두가 조금씩만 노력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말이죠. 급격한 기후 변화로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깨닫게 되겠지만, 그 땐 너무 늦습니다. 이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군가 먼저 행동할 때까지 움직이지 않을 뿐이죠. 먼저 행동하세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보세요. 모두가 함께 하게 될겁니다. 우리는 이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인류가 살 수 있는 유일한 곳은 지구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