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버리는 법

이불 버리는 법

이불 버리는 법

이불

#솜이불 #담요 #매트리스커버 #침대패드

재활용: 불가능

분류: 대형생활폐기물, 의류수거함, 일반쓰레기

버리는 방법

-홑이불, 담요, 누비이불 등 부피가 작은 침구류는 의류수거함에 넣거나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려요.

-솜이불, 오리털이불, 베개 등 부피가 큰 침구류는 잘라서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리거나 대형 생활 폐기물로 신고 배출해주세요.

유의할 점

-대형 생활 폐기물은 주민센터, 구청 등의 지자체에 신고 후 (웹사이트 또는 직접 방문) 폐기물 스티커를 인쇄하거나 발급받아 집 밖으로 옮겨두면 폐기물 수거 업체에서 1-2일 내에 수거해 갑니다. 

-대형 생활 폐기물로 배출할 때엔 이불이 바람에 날아가지 않게 잘 포개서 끈으로 단단히 묶거나 큰 비닐에 담아서 배출해주세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잘못됐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나요?

이불 버리는 법. 이불 의류수거함 해당 여부, 솜이불, 담요, 매트리스 커버, 침대 커버, 침대보, 침대 패드, 침대 스프레드, 목화솜 이불, 오리털 이불, 누비 이불 등 침구류 버리는 방법.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엑스가 첫 민간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띄워 보냈고 민간인의 첫 우주 여행도 조만간 실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류가 살 수 있는 제 2의 지구를 화성에 짓겠다는 원대한 꿈도 갖고 있죠. 지금까지 그의 행보를 보면 실현 불가능한 일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막대한 돈이 이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있고, 많은 이들이 그의 꿈을 응원하고 있죠. 화성을 인류가 생존 가능한 환경으로 만드는 일은 기후 변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인류에게 대안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의 목표와는 별개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제 2의 지구를 찾아 새로운 터전을 구축하는 일보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다시 잘 가꿔 나가는 것,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비용 대비 훨씬 효율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이를 간과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데만 모든 자원과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어요. 모두가 조금씩만 노력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말이죠. 급격한 기후 변화로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깨닫게 되겠지만, 그 땐 너무 늦습니다. 이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군가 먼저 행동할 때까지 움직이지 않을 뿐이죠. 먼저 행동하세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보세요. 모두가 함께 하게 될겁니다. 우리는 이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인류가 살 수 있는 유일한 곳은 지구 뿐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