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봉지 재활용
라면 봉지 재활용
라면 봉지
버리는 방법
-라면 봉지는 비닐류로 분리배출해요.
-라면 봉지 안의 라면 스프, 건더기 봉지도 비닐류로 분리배출해요.
-올리브유, 고추기름 등 기름이 들어있는 비닐은 안쪽의 기름기를 중성세제 등으로 깨끗이 세척한 후 비닐류로 분리배출하고, 기름기를 제거하기 어려우면 그냥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려주세요.
-스티커, 테이프 등이 붙어있으면 모두 떼어내서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로 버린 후 포장 비닐만 비닐류로 분리 배출해요.
-라면봉지는 딱지 모양으로 접지 말고 펼쳐진 채로 배출해주세요. 재활용장의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수동으로 선별할 때 비닐 종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없을 뿐더러, 기계를 이용한 자동 선별장에서도 비닐을 바람에 날려 질량 차이를 이용해 비닐류를 선별하기 때문에 딱지 모양으로 배출시 선별이 안되고 모두 폐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곽선희’님 제보)
알아두면 좋은 점
-음식물 등이 다른 비닐까지 오염시켜서 재활용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반드시 깨끗이 세척해서 배출해주세요.
-‘비닐류 OTHER’는 2가지 이상의 재질을 혼합하여 만든 복합 플라스틱 재질(비닐은 플라스틱과 같은 재질)이기 때문에 단일 재질로 만든 비닐류와 달리 물질 재활용이 불가능해요.
-그래서 다른 제품으로 재생산되지 않고, 대부분 에너지 재활용(소각을 통한 열에너지 생산) 자원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같은 비닐류 또는 다른 재질로 재생산(물질 재활용)되지 못하고 있는게 아쉽지만, 일단은 정부 지침에 따라 일반쓰레기(종량제봉투)가 아닌 비닐류로 분리배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면 봉지 재활용, 라면봉지, 라면 스프 봉지, 라면 건더지 봉지 분리 수거 방법.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엑스가 첫 민간 우주선을 성공적으로 띄워 보냈고 민간인의 첫 우주 여행도 조만간 실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류가 살 수 있는 제 2의 지구를 화성에 짓겠다는 원대한 꿈도 갖고 있죠. 지금까지 그의 행보를 보면 실현 불가능한 일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막대한 돈이 이 프로젝트에 투입되고 있고, 많은 이들이 그의 꿈을 응원하고 있죠. 화성을 인류가 생존 가능한 환경으로 만드는 일은 기후 변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인류에게 대안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의 목표와는 별개로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제 2의 지구를 찾아 새로운 터전을 구축하는 일보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다시 잘 가꿔 나가는 것,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비용 대비 훨씬 효율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이 이를 간과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찾는데만 모든 자원과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어요. 모두가 조금씩만 노력하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말이죠. 급격한 기후 변화로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깨닫게 되겠지만, 그 땐 너무 늦습니다. 이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군가 먼저 행동할 때까지 움직이지 않을 뿐이죠. 먼저 행동하세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부터 시작해보세요. 모두가 함께 하게 될겁니다. 우리는 이미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인류가 살 수 있는 유일한 곳은 지구 뿐입니다.